[생각정리]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하는 일을 잘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가장 좋은 공부다.

2023. 7. 24. 01:14생각정리

요 근래에 나의 생각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던 공부 방향에 대해 조금의 해답이 되었던 글을 공유한다.
개발자의 평생공부

개발자의 평생공부

평생 공부하는 건 개발자만이 아니다. 다른 직업을 가진 사람들도 쉼 없이 공부하고,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참가하고, 스터디를 한다. 공부없이 할 수 있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....

zdnet.co.kr

 
사실 위 컬럼의 내용이 정답은 아니다.
실력을 쌓고 싶다고 말하지만 실력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깊게 고민해본 적은 없었다.
 
실력을 쌓고 빠르게 증명 할 수 있는 방법은?
아무리 생각해도 현재 내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서 눈에 띄게 무언가 성과를 낸다는 것.. 그게 실력이 아닐까 싶다..
내가 실력을 쌓고 싶은 이유는 좋은 성과를 내고,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고 이 누군가가 나에게 좋은 인맥이 되어 그 후 좋은 개발자로써 명성을 얻고 싶기 때문이다.
 
아무튼 적어도 나에게는 현업과 관련된 공부를 하여 업무의 효율을 빠르게 높이는게 실력인 것 같다.
우연히 만난 좋은 글로 인해 또 한번 생각 정리를 하게 되어 좋다.
 
이렇게 점진적으로 나의 가치관을 정리하다보면 언젠간 확고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겠지?ㅎㅎ
그런 의미로 나는 Node.js 개발자니까 Node.js 디자인 패턴 바이블 책을 읽고 실무에 적용해봐야겠다.
7월 마지막 주는 또 하나의 목표가 생겼다!! 디자인 패턴 바이블 독서 후 정리하기!
7월 마지막까지 화이팅!